[ 보도자료 모음 ]
* 각 하단부의 링크를 통하시면 기사의 원문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좌) 셀피쉬클럽 신주혜 대표, (우) 국민대 플랫폼SME연구센터 류푸름 실장
1. 중소기업신문
https://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912
국민대 플랫폼SME연구센터, 셀피쉬클럽과 '생성형 AI' MOU 체결
디지털 상공인 AI 전환(AX)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생성형 AI 기반 교육·컨설팅’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차별화된 교육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가 디지털 상공인의 AI 전환(AX)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셀피쉬클럽(Selfish Club)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상공인에게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교육과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
업무협약에는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공동 개발 ▲온·오프라인 생성형 AI 교육 공동 운영
▲디지털 상공인 수요에 기반한 비즈니스 컨설팅 ▲세미나·포럼·성과공유회 등의 공동 개최가 포함됐다.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는 디지털 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전문 연구기관이다.
디지털 상공인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정책 제언, 연구, 교육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디지털 상공인(D-SME, Digital-Small and Medium Enterprise)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온라인 셀러로, 전체 소상공인의 4분의 1을 차지한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에서 이들은 경제의 핵심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셀피쉬클럽은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AI 홍보 영상부터 웹사이트 등
고객 접점의 모든 콘텐츠를 제작하는 팀이다.
셀피쉬클럽은 AI 전문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김도현 플랫폼SME연구센터 센터장은 “생성형 AI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 도구로
실무 중심의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디지털 상공인의 역량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전환이 생존 전략이 될 수 있도록 셀피쉬클럽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구센터와 셀피쉬클럽은 디지털 상공인 대상으로 AI 실무교육을 두 차례 실시했다.
ChatGPT, 미드저니, SORA 등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및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온라인 비즈니스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했다.
다음 달부터 ‘월간 AI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2. 벤처스퀘어
https://www.venturesquare.net/967149
"국민대 플랫폼SME연구센터, 셀피쉬클럽과
생성형 AI 기반 교육컨설팅 제공을 위한 MOU 체결"
#디지털상공인연합#출범식#최고위과정#디지털상공인#온라인셀러#커뮤니티#네트워킹#브랜딩#마케팅#생성형AI#라이브커머스
[ 보도자료 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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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소기업신문
https://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912
국민대 플랫폼SME연구센터, 셀피쉬클럽과 '생성형 AI' MOU 체결
디지털 상공인 AI 전환(AX)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생성형 AI 기반 교육·컨설팅’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차별화된 교육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가 디지털 상공인의 AI 전환(AX)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셀피쉬클럽(Selfish Club)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상공인에게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교육과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
업무협약에는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공동 개발 ▲온·오프라인 생성형 AI 교육 공동 운영
▲디지털 상공인 수요에 기반한 비즈니스 컨설팅 ▲세미나·포럼·성과공유회 등의 공동 개최가 포함됐다.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는 디지털 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전문 연구기관이다.
디지털 상공인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정책 제언, 연구, 교육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다.
디지털 상공인(D-SME, Digital-Small and Medium Enterprise)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온라인 셀러로, 전체 소상공인의 4분의 1을 차지한다.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에서 이들은 경제의 핵심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셀피쉬클럽은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AI를 접목해, AI 홍보 영상부터 웹사이트 등
고객 접점의 모든 콘텐츠를 제작하는 팀이다.
셀피쉬클럽은 AI 전문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김도현 플랫폼SME연구센터 센터장은 “생성형 AI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 도구로
실무 중심의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디지털 상공인의 역량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전환이 생존 전략이 될 수 있도록 셀피쉬클럽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구센터와 셀피쉬클럽은 디지털 상공인 대상으로 AI 실무교육을 두 차례 실시했다.
ChatGPT, 미드저니, SORA 등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및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온라인 비즈니스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했다.
다음 달부터 ‘월간 AI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2. 벤처스퀘어
https://www.venturesquare.net/967149
"국민대 플랫폼SME연구센터, 셀피쉬클럽과
생성형 AI 기반 교육컨설팅 제공을 위한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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