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음] 디지털상공인연합 공식 출범

2025-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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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자료 모음 ]

* 각 하단부의 링크를 통하시면 기사의 원문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상공인연합 출범식 /사진=국민대 플랫폼SME연구센터



1. 중소기업신문

 https://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4065



“디지털 전환은 기회” 디지털상공인연합 출범
생성형AI시대 맞춰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집중

100개 브랜드 한자리에…디지털 상공인 맟춤 교육·커뮤니티 강화


-기사문 中..

디지털 상공인의 연결과 상생을 위한 커뮤니티 ‘디지털상공인연합’이
21일 서울 강남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디지털 상공인(D-SME, Digital-Small and Medium Enterprise)이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상공인으로 ‘온라인 셀러’를 포함한 소상공인을 말한다.

이번 출범식에는 16개 디지털 상공인 브랜드
(글씨를수놓다, 덴티넘, 마리엔젤, 맘앤리틀, 바오담, 베베솜, 부자진, 사평, 선미한과, 아뜨랑스,
앙투어솔레, 양재꽃39호, 자전거총각, 집순이네홈카페, 커피한약방(혜민당), ES식품원료)와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가 참석했다.

 
디지털상공인연합은 디지털 상공인들이 국민대학교 플랫폼SME연구센터가 주최한
교육을 기반으로 만든 커뮤니티에서 시작했다.
현재는 디지털 상공인의 연합체로 1인 창업자부터 로컬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등
다양한 성장경로의 디지털 상공인 100명이 참여해 결성된 연합체로 발전했다.


이날 김도현 플랫폼SME연구센터 센터장은
“급변하는 플랫폼 시장과 생성형 AI의 등장 속에서, 디지털 상공인을 위한 전략이 요구된다”며
“디지털상공인연합과 공동 아젠다를 발굴해 이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확장을 위해서
이를 뒷받침하고 디지털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플랫폼SME연구센터는 디지털 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비즈니스 맞춤형 교육인 ‘월간 D-SME’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월별 주제 및 커리큘럼은 디지털 상공인들의 의견과 수요를 종합적으로 수렴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앞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 생성형 AI 교육을 고도화해 디지털 상공인의 성장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네트워킹을 지원할 계획이다.

 




2. 벤처스퀘어

https://www.venturesquare.net/965937


"디지털상공인연합 공식 출범"

디지털 상공인 100개 브랜드 참여…디지털 상공인 맞춤 프로그램 도입 및 커뮤니티 강화





3. 조선비즈

https://biz.chosun.com/industry/business-venture/2025/04/21/ET6L7UOMYJF3HN4DW5CJH23BFE/?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AI시대 경쟁력 논의한다”…디지털상공인연합 출범

디지털 소상공인(D-SME) 교육, 인공지능 전환(AX), 네트워킹, 섹터별 모임 추진





4.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42114503211004



플랫폼 기반 소상공인들 한데 뭉쳤다…'디지털상공인연합' 출범

전체 소상공인 4명 중 1명은 디지털 상공인으로 추정된다.
170만 디지털 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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