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네 리포트 | 이커머스 솔루션 서비스 분석, 디지털상공인으로 살아남기


[첨부] [플리네 리포트 2022-3] 이커머스 솔루션서비스 분석.pdf




「 이커머스 솔루션 서비스 분석,
 디지털상공인으로 살아남기 」

 

국민대 혁신기업연구센터는 혁신의숲과 함께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연구 분석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서치 리포트는 혁신의숲-국민대 혁신기업연구센터 공동리서치 두 번째 시리즈의 두 번째 리포트로 주제는 '이커머스 솔루션 서비스 분석'입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디지털 상공인의 입장에서 어떤 물건을 팔 것인지(상품선정), 어디에 팔 것인지(유통채널결정), 어떻게 팔 것인지(마케팅) 등 각 단계의 과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 서비스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목차

01. 무엇을 팔 것인가?
1)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
2) 상품 선정 인사이트 솔루션 : 문리버(아이템스카우트)


02. 어디서 팔 것인가?
1) 디지털상공인들의 유통채널 믹스 전략
2) 쇼핑몰(자사몰) 구축 솔루션 : 카페24, 코리아센터(메이크샵), 엔에이치엔커머스(고도몰)
3) 통합 관리 솔루션 : 사방넷, 플레이오토, 셀러허브, 핌즈(이지어드민)


03. 어떻게 팔 것인가?

1) 고객 데이터 추적 솔루션 : 데이터라이즈(다이버스)
2) 리뷰 관리 솔루션 : 크리마


04.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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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81길 10, 5층 국민대학교 혁신기업연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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